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맛집탐방

[내 돈 내산 맛집]홍제동 원조양평해장국

by __👩🏻‍🦰 2021. 4. 13.
반응형

선지의 검붉은 색은 보기엔 좀 그래도 몸에는 정말 좋습니다 ㅎㅎ 철분이 가득하죠!  선지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면서 소모되었을 여러 비타민, 조효소가 가득 들어 있다고 합니다. 거기에 우거지, 콩나물 같은 식물성 재료도 함께 있으니 더 좋겠죠. 맛도 좋고, 한 끼 식사에 딱 맞는 영양분도 듬뿍 갖고 있습니다. 짭조름하고 매콤한 맛이 안주로도 일품이죠. ㅋㅋ그래서 저는 술을 꼭 먹지 않더라도, 그냥 식사로 이곳에 자주 가서 밥을 먹습니다 ㅎㅎ

맛있는 선지
맛있는 선지

 

 

 

숙취해소에 아주 좋은 콩나물이 들어 있어서, 알코올을 분해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ㅎㅎ 수분과 당분, 전해질은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필수적인 요소라고 합니다. 전 숙취가 심하면 속이 메슥거려서 아무것도 먹기 싫어지던데. 그럴 때 이러한 영양분 가득한 해장국을 먹어주면, 금방 회복하지요. ㅎㅎ 

제 친구들은 해장국이 맵고 짜서 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도 단순히 꿀물만 먹거나 굶는 것보다야 훨씬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신체에 충분한 영향분이 공급되어야 간이 열심히 운동해서 알코올을 분해하니까요!^^

보글보글 해장국
보글보글 끓는 해장국

 

저는 이 홍제동 양평해장국집에서 나오는 김치와 깍두기도 엄청 좋아합니다^^ 여기에선 그냥 흰쌀밥만 나오는 게 아니고, 잡곡밥과 흑미가 나옵니다. ㅎㅎ 그래서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여기는 또 24 사긴 운영이라서, 아주 진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김치와 깍두기
홍제동 양평해장국 김치 깍두기

 

아래의 가격을 참고하셔서 한 번쯤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추천드리는 건 기본 양평해장국입니다. ㅎㅎ 만원 정도에 동물성 단백질, 식물성 단백질을 모두 섭취해 보세요 ㅎㅎ양이 아주 부드럽고 잘 씹힙니다. 함께 나오는 겨자 소스랑 찍어먹으면..... 캬.... 할말하않입니다.

양평해장국 메뉴판
홍제동 양평해장국 메뉴판 사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