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맛집탐방

[내 돈 내산 맛집]광화문 박광일참치에서 선 정식 먹고 온 날!

by __👩🏻‍🦰 2021. 4. 11.
반응형

박광일참치 와인
박광일참치 와인


멋진 한옥의 정취와 참치의 부드러움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박광일 참치를 다녀왔어요^^ 이렇게 와인도 같이 팝니다. ㅎㅎ그렇게 가격이 세지 않아요~ 저는 비록 소맥을 먹었지만, 연인들이 데이트하기에도 좋고, 상견례에도 좋은 참치집입니다. ㅎㅎ

박광일참치 테이블세팅
박광일참치 테이블세팅

 

 

이렇게 정갈한 테이블 세팅도 저를 맞아주어서 기분이 좋았어요~삼촌과 숙모를 만난 자리였는데, 룸이라서 개인적인 이야기들도 마음껏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ㅎㅎ

박광일참치 선 정식
박광일참치 선 정식

선 정식은 이렇게 나옵니다. 무려 9가지의 칸을 나무 그릇에 정갈하게 담아 올렸습니다 ㅎㅎ 옆에 DP 된 푸릇푸릇한 잎채소들이 선명한 붉은색을 띤 참치를 더욱 돋보이게 해 주었어요 ㅎㅎ

전 약간 참치가 느끼하다는 선입견을 갖고 있었는데, 이 집에서 먹은 참치는 숙성되어서 그런지, 느끼함보다는 고소한 풍미가 더 느껴지는 집이었습니다.
함께 나온 생선 튀김은 양념이 약간 양념치킨 맛이었어요!!
파도 듬뿍 올라와 있어서 더욱 깊은 맛이 느껴졌어요. 약간 맛의 배합을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양념 구이였습니다.

박광일참치 생선튀김
박광일참치 생선튀김


맛있는 참치는 이렇게 고추냉이와 무순을 넣어서, 이쁘게 싸서 한입에 쏙! 함께 주시는 김과 함께 입에 넣으면, 입안 가득 고소함이 차오릅니다! 이때, 시원하고 쌉싸름하며 초 깔끔한 소맥을 함께하면!!!!! 같이 먹는 사람도 즐겁고, 안주도 맛있고, 이야기도 더욱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박광일참치 무순
박광일 참치 무순


마무리는 곁들이찬으로 나오는 이 튀김과 함께 했습니다^^ 찍어먹는 간장도 전혀 짜지 않고, 신선한 기름에 튀겨진 튀김과 함께 고소하고 부드럽게 잘 넘어가는 걸 느낄 수 있었어요. ㅎㅎ 쑥갓 튀김도 향긋하니 마무리를 도와주었답니다.

박광일참치 튀김
박광일참치 튀김

 

 

 

마끼도 나왔는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여기에 회 조금만 넣어주셨다면 덜 심심했을 거 같다는^^;; 그래도 밥에 촛물이 들어있어서 상큼하고 깔끔하게 회 입가심을 했던 것 같아요 ㅎㅎ오이도 아삭아삭 신선했습니다!

박광일참치 마끼
박광일참치 마끼

 

반응형

댓글